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천기누설, 나에게 잘 맞는 드라이버 찾기

성노경 2016. 2. 12. 16:41

천기누설, 나에게 잘 맞는 드라이버 찾기 (J골프 매거진, 2012. 10)

 

 

 

클럽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그리고 스윙에 적합한 디자인은 이미 정해져 있다. 스코어가 기대만큼 나오지 않는다면 적합한 클럽을 찾아내지 못한 것.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클럽을 찾아보자. 스코어는 확실하게 줄어들 것이다.

 

브랜드별로 출시되는 클럽의 종류는 각양각색. 그 차 이는 무엇일까? 골프 플레이 라는 기본적인 목적은 모 든 클럽이 같다. 다만 성능에 차이가 있고, 디자인이 다 른 모습으로 선보이는 것뿐. 클럽의 디자인 특징을 분 석하고, 브랜드별 대표 모델을 정리해 소개한다. 이제 자신에게 적합한 모델을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딥페이스 vs 샬로페이스

 

드라이버는 크게 딥페이스와 샬로페이스 두 가지 디자 인으로 나뉜다. 딥페이스는 알파벳 대문자 ?D?를 옆으 로 누인 형태라고 생각하면 된다. 샬로페이스는 눕힌 ?D?를 위에서 아래로 살짝 눌러 옆으로 퍼진 형태다. 딥페이스와 샬로페이스의 가장 큰 차이는 페이스 모양 과 헤드의 무게중심이다. 딥페이스는 반원에 가까운 페 이스를 갖춰 페이스의 중심, 즉 스윗스폿으로부터 스윗 스폿 에어리어가 정원의 형태를 하고 있다.

 

페이스 중 심과 반발 영역이 넓고 일정하기 때문에 중심 타격 때 샷거리가 길게 나타나는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무게가 헤드 중심에 많이 배치되어 임팩트 때 볼이 토나 힐에 치우쳐 맞으면 쉽게 헤드가 뒤틀리는 것이 단점이다.

 

중심 타격 때 긴 샷거리를 보장하지만 미스샷에 대한 보완 능력은 떨어지는 것이 딥페이스의 특징이다. 샬로페이스는 딥페이스와는 반대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 페이스를 옆으로 길게 만들어 스윗스폿 에어리 어가 타원형이다. 또한 토와 힐에 추가적인 무게가 배 치돼 헤드의 뒤틀림이 적어 관성모멘트가 크다. 중심 을 벗어난 임팩트에도 볼의 휘어짐이 많지 않은 것이 장점이지만 페이스의 반발 영역이 좁아 딥페이스에 비 해 샷거리가 짧은 것이 단점이다.

 

이를 토대로 딥페이 스는 일관된 스윙으로 중심 타격 확률이 높은 상급자, 샬로페이스는 미스샷이 잦은 초급자에게 적합한 디자 인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드라이버 는 딥페이스와 샬로페이스 양쪽의 장점을 어느 정도 함께 갖추고 있다.

 

 

브랜드별 샬로페이스 vs 딥페이스 드라이버

샬로페이스레이저 X

레이저 X 드라이버는 캘러웨이의 대표적인 샬로페이스 모델. 공기역학에 기초한 라인을 살려 매 혹적이고 세련된 외관을 자랑하며, 기존 디아블로 옥테인 드라이버에 비해 다운스윙 시 공기저항 으로 인한 에너지 손실을 23% 감소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기술인 스피드 프레임 페이스 테 크놀로지를 적용한 티타늄 페이스로 스윗스폿이 더욱 넓어졌다.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 는 골퍼에게 강한 자신감을 준다.

문의 02-3218-1900

 

딥페이스레가시 퍼플

레가시 퍼플 드라이버는 높은 타출각, 스핀 최소화, 빨라진 볼 초속이라는 삼박자를 동시에 갖추 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2.5g부터 12g까지 5개의 웨이트 스크루로 무게중심을 조절할 수 있 다. 새로운 하이퍼볼릭 기술이 적용된 크라운을 도입해 1세대 레가시에 비해 약 30% 가볍게 제 작되어 여유 중량을 재배치함으로써 저중심, 심중심화를 실현했다. 열간단조 티타늄 제조 공법을 이용해 정교한 두께 제작이 가능해진 스피드 프레임 컵 페이스를 채택해 높은 반발력을 확보했다.

문의 02-3218-1900

 

샬로페이스ViQ

올해 새롭게 업그레이드돼 출시한 ViQ는 기존 모델과 마찬가지로 볼의 직진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헤드 좌우로 많은 무게를 배치해 관성모멘트를 높였고, 이에 따라 중심을 벗어난 임팩트에 도 볼의 휘어짐이 크지 않다. 2012 ViQ는 볼의 직진성에 긴 샷거리를 추가했다. 뉴 임팩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한 것도 특징이다. 한편 ViQ는 감성 공학 디자인과 스테이블 모션 디자인, 지능형 터보 페이스, 트리플 터보 러버 등 핵심 기술 네 가지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볼을 보다 멀리 똑바로 보내는 드라이버로 평가되고 있다

문의 02-558-2235

 

딥페이스파이즈

파이즈 드라이버는 전통적인 디자인을 추구한 딥페이스 모델이다. 딥페이스 특유의 강한 탄도와 긴 샷거리를 보여준다. 유심히 살펴볼 것은, 딥페이스지만 샬로페이스의 정확한 방향성을 동시에 갖췄다는 점이다. 토와 힐에 추가적인 무게를 배치해 관성모멘트를 높였기 때문이다. 파이즈는 ‘생각보단 느낌으로’라는 슬로건처럼 많은 힘을 들이지 않아도 샷거리를 충분히 길게 보여주는 것 이 특징이다.

문의 02-558-2235

 

샬로페이스젝시오7

젝시오는 12년 연속 일본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히트 브랜드로 우리나라에서도 마 니아 층이 두텁게 형성돼 있다. 젝시오7의 가장 큰 특징은 이전 모델보다 샤프트 길이를 0.5인치 짧게 처리한 것. 반면 헤드 무게는 5g 무겁게 해 관성모멘트를 높였다. 이를 통해 어드레스 때 편안 함과 임팩트 정확도를 높였다. 샤프트를 가볍게 해 헤드스피드를 높였고, 스윗스폿 주변부가 신 젝시오(6세대 젝시오)에 비해 약 6% 넓어졌다. 따라서 정확한 임팩트와 빠른 헤드 스피드를 통해 보다 길어진 샷거리를 제공한다.

문의 02-3462-3957

 

딥페이스젝시오 포지드

젊은 골퍼들을 타깃으로 한 딥페이스 모델. 기존 젝시오의 긴 샷거리를 유지하면서 중상급자가 원 하는 뛰어난 방향성, 편안한 사용감, 부드러운 타구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페이스에 강성이 높 은 신소재를 사용했고, 신 젝시오와 비교해 중심의 깊이가 얕으면서 낮다. 헤드 스피드가 빠른 중 상급자의 경우 볼이 높이 뜨지 않으면서도 강력하게 뻗어 나가는 타구를 만들 수 있는 드라이버. 젝시오 포지드 전용 카본 샤프트를 채택했다.

문의 02-3462-3957

 

샬로페이스오렌지 엠프

어드레스 때 헤드가 크게 느껴지는 디자인을 채택해 골퍼에게 안정감을 선사한다. 또한 토와 힐에 많은 무게를 배치해 관성모멘트를 높였고, 이를 통해 미스샷 보완 능력을 확대했다. 중심 타격 확 률이 떨어지는 초중급 골퍼도 볼을 타깃을 향해 곧게 보낼 수 있다는 뜻. 또한 무게중심을 낮고 깊 게 배치해 볼이 보다 쉽게 떠 멀리 날아간다.

문의 080-870-0888

 

딥페이스페라리

코브라푸마골프와 스포츠카 페라리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페라리 골프 컬렉션은 딥페이스 를 채택했다. 페라리 드라이버는 강력한 힘과 스피드를 상징하는 페라리와의 합작품이라는 점에 서 그에 상응하는 성능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한다. 넓은 유효 타구면과 강력한 반발 성능을 갖춘 페이스는 임팩트 순간 볼을 움켜쥐었다가 타깃을 향해 튕겨내는 역할을 한다. 이때 볼은 낮은 탄도 로 출발해 곧게 뻗어가다가 점차 백스핀의 영향으로 높이 떠올랐다가 페어웨이에 안착한다. 강한 반발력과 함께 최적의 무게 재배치를 통해 미스샷을 보완해주는 관용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문의 080-870-0888

 

 

 

샬로페이스로켓볼즈

로켓볼즈 드라이버는 미드딥페이스 디자인으로 투어형은 딥페이스를 채택하고 있다. 로켓볼즈는 빠른 스피드와 뛰어난 조작성을 제공해 구력에 관계없이 모든 골퍼에게 폭발적인 샷거리를 제공한다. 또 무광 화이트 헤드 디자인으로 경기 집중력 상승과 함께 자신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카밀로 비예가스, 제이슨 데이 등 세계적인 투어 프로 선수들은 로켓볼즈 드라이버로 자신의 기량 이상의 샷거리를 기록하기도 했다. 무게중심이동기술과 비행탄도조정기술을 채택했다.

문의 02-3210-9609

 

딥페이스R11S

R11S의 화이트 헤드는 실제보다 더 커 보이기 때문에 골퍼들에게 안정감을 준다. 테일러메이드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접목한 3D 튜닝 클럽으로 세팅 가능한 경우의 수가 대폭 증가한 것이 가장 큰 특징. 페이스 앵글을 조정할 수 있는 페이스각 조정기술과 로프트 각도를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는 비행탄도조정기술(FCT), 무게중심을 조정할 수 있는 무게중심이동기술(MWT)을 제공해 좌우 120야드 폭 안에서 구현 가능한 세팅이 80가지다

문의 02-3210-9609

 

샬로페이스블랙

블랙 시리즈는 265g의 초경량으로 스윙 스피드와 샷거리의 향상을 추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공기역학을 응용한 물방울 모양의 크라운 디자인을 채택했다. 또한 무게 나사를 이용해 무게중심을 솔 뒷부분과 안쪽으로 재배치해 샷거리를 극대화했다. 샤프트는 미야자키의 39g 초경량 리미티드 에디션과 미야자키 C 카우 프리미엄 Fwy를 사용했으며, 그립은 골프 프라이드 울트라라이트 CG 블랙 25g 러버 그립으로 클럽 전체의 무게를 줄이는 데 성공했다.

문의 02-2057-1872

 

딥페이스클래식 290

클리브랜드 골프에서 현재 출시되는 드라이버 중 가장 크고 깊은 페이스 면을 자랑하는 퍼시몬 스타일을 갖추고 있는 클래식 290 드라이버 . 클래식 290 드라이버는 퍼포먼스와 스타일이 가장 잘 조화된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페이스 면은 볼의 비행을 촉진시키는 것이 특징이며 ‘MaxCOR2’ 테크놀로지는 볼이 오프센터에 맞았을 때 샷거리의 손실을 최소한으로 줄여준다. 또한 라이트 웨이트 피팅 시스템을 적용해 290g으로 제작했다. 따라서 샷거리와 정확도 모두 만족시키는 드라이버를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이상적인 모델이다.

문의 02-2057-1872

 

샬로페이스Z202

야마하 Z202 드라이버는 샬로페이스와 딥페이스의 장점을 고루 갖췄지만 큰 틀에서는 샬로페이스 모델로 분류된다. Z202 드라이버의 가장 큰 특징은 인프레스 X 라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초급 골퍼를 위한 모델이라는 것. 460cc 대형 헤드에 쉽게 스윙을 할 수 있는 안심 설계로 누구나 확실한 스윙을 할 수 있다. 2012년 야마하의 신기술인 독자적 팁 웨이트 테크놀로지를 장착했으며 파워 케미컬 밀링 크라운이 탑재된 큰 헤드에 1° 닫힌 훅 페이스로 슬라이스를 해소했다.

문의 02-582-5787

 

딥페이스D202

야마하 D202 드라이버는 샬로페이스의 장점인 방향성 향상을 위해 관용성을 높이는 디자인을 더했다. 450cc 헤드 체적에 야마하의 독자적 팁 웨이트 테크놀로지를 사용한 것이 특징. 또한 강탄도를 만드는 파워 케미컬 밀링 크라운, 반발 영역을 더욱 확대한 얼티메이트 페이스 기술을 채택해 중심을 벗어난 타격에도 긴 샷거리를 보여준다. 헤드 가장자리에 재배치한 무게를 통해 관성모멘트를 극대화시켜 볼의 직진성을 높인다.

문의 02-582-5787

 

 

이도 저도 아니라면 미드딥페이스 클럽이 정답!

샬로페이스와 딥페이스는 기능적으로 장단점이 분명하다. 타깃이 상급자와 초급자로 나뉜다. 그렇다면 중급자는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 할지 기로에 놓인다. 추가적인 샷거리 증대를 위해 딥페이스를 선택하려고 하니 라운드 때 한두 번 이상의 OB가 뒤따른다. 샬로페이스를 선택하면 짧은 샷거리가 아쉽다. 이러한 고민을 하는 중급자에게 적합한 모델이 미드딥페이스(또는 미드샬로페이스) 드라이버다. 미드딥페이스는 최근 골프용품 업체에서 가장 많이 선보이는 모델 중 하나다. 딥페이스와 샬로페이스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고, 단점은 줄인 것이 특징이다. 편안함과 안정된 방향성을 갖추되 샷거리 증대를 꾀한 것이다. 미드딥페이스는 딥페이스와 샬로페이스의 장점을 결합했지만 디자인 형태는 샬로페이스에 가깝다. 큰 크라운을 채택해 어드레스 때 골퍼에게 안정감을 주고자 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겉보기에 샬로페이스라고 생각하면 된다.

 

MP-650

미즈노 MP-650 드라이버는 450cc의 헤드 체적에 고탄도와 낮은 스핀율을 절묘하게 융합시킨 고성능 클럽이다. 6-4 Ti 단조 페이스를 채택해 투어 프로들이 선호하는 전통적인 디자인과 타구감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샷거리 향상과 빠른 볼 스피드를 위해 2피스 웨이트를 채택한 것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이와 함께 페이스를 3단 두께로 처리해 스윗스폿을 중심으로 페이스 두께에 차등을 둬 미스샷 때 샷거리의 손실을 줄여주며 중심을 벗어난 임팩트에도 긴 샷거리를 보여준다.

문의 02-3143-1288

 

 

출처 : 골프-멀리건 (Golf-Mulligan)
글쓴이 : 탁조이 원글보기
메모 :